KOR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XRP ETF 승인, 사실상 100%"...33달러 전망 주목

가 -가 +

김진범 기자
기사입력 2025-09-30 [17:35]

리플(XRP)

▲ 엑스알피(XRP)   

 

엑스알피(XRP) 현물 ETF 승인 가능성이 사실상 100%에 달했다는 전망이 나오며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승인 후 가격이 최대 33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9월 3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암호화폐 현물 ETF 승인 가능성이 “사실상 100%”라고 강조했다. 그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기존 19b-4 제출 절차를 없애고 단순화된 상장 기준을 도입하면서 승인 장벽이 사실상 사라졌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폴리마켓(Polymarket) 데이터에서도 XRP 현물 ETF 승인 확률이 99%를 넘기며 낙관론을 뒷받침했다. 오는 10월에는 그레이스케일을 시작으로 21셰어스(21Shares), 비트와이즈(Bitwise), 카나리 캐피털(Canary Capital), 코인셰어스(CoinShares), 위즈덤트리(WisdomTree) 등이 순차적으로 신청 건을 심사받을 예정이다.

 

SEC는 최근 발행사들에 기존 19b-4 문서를 철회하도록 요구했으며, 현재는 S-1 개정안만 남아 있는 상태다. 이에 대해 발추나스는 사실상 “마지막 승인 절차만 남았다”고 평가했다. 다만 그의 동료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는 미국 정부 셧다운 가능성이 승인 시점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이그라그 크립토(EGRAG Crypto)는 XRP가 다음 사이클에서 최대 33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2017년 350%, 2021년 100% 이상의 상승률을 근거로 비슷한 폭발적 상승이 2025년 11월 말부터 시작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추가로 XRPL 네트워크의 업그레이드를 통한 토큰화 상품과 블랙록의 BUIDL 펀드, 반에크의 VBill 상품과 연계된 스왑 도입이 이더리움 못지않은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 프랑스의 금융 인사가 약 4,800만 달러 규모의 XRP를 매입한 사실까지 알려지며 기관 매수세가 본격화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김진범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4 서교제일빌딩 8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