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

솔라나 해킹, 8,600개 이상의 월렛 연루...뉴욕 규제 기관, 리플 스테이블코인 승인 전망

가 -가 +

박소현 기자
기사입력 2024-11-30 [08:45]

암호화폐

 

2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디파이, 해킹, ETF, 스테이블 코인과 관련된 주요 이슈가 주목받았다.

 

Curve와 Elixir, 블랙록 펀드를 디파이로 연결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Curve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Elixir와 협력하여 블랙록의 토큰화 머니 마켓 펀드(BUIDL)를 디파이로 확장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BUIDL 보유자는 Elixir의 디지털 달러 스테이블코인(deUSD)을 민팅할 수 있으며, 이를 USD 코인(USDC) 및 테더(USDT)와 같은 다른 스테이블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다. 블랙록의 펀드는 5억 4천만 달러의 자산을 운용 중이며, 최대 10억 달러의 민팅이 가능하다.

 

솔라나 해킹, 8,600개 이상의 월렛 연루
보안 업체 SlowMist는 솔라나 네트워크에서 발생한 DEXX 해킹 사건과 관련된 8,620개의 의심 주소를 식별했다고 밝혔다. 이번 해킹으로 최소 900명의 사용자가 피해를 입었으며, 총 손실 금액은 약 3천만 달러로 추정된다. SlowMist는 추가적인 의심 주소를 이더리움, BNB 체인, Base 네트워크에서도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더리움 ETF, 비트코인 ETF 추월
최근 이더리움의 디파이 생태계 강세로 인해 이더리움 현물 ETF로의 자금 유입이 급증했다. 11월 22일부터 27일까지 이더리움 ETF는 2억 2천만 달러의 순유입을 기록했으며, 이는 비트코인 ETF의 3,500만 달러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다. 이더리움 가격도 최근 일주일 동안 8% 상승하며 3,590달러를 돌파했다.

이러한 주요 이슈들은 암호화폐 시장의 디파이 확장, 보안 리스크, ETF 시장에서의 경쟁 구도를 반영하고 있다.

 

"뉴욕 규제 기관, 며칠 내 리플 스테이블코인 승인 전망"

미국 유력 미디어 폭스비즈니스가 "뉴욕 금융서비스국(NYDFS)은 리플(XRP)이 발행하는 새로운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승인을 앞두고 있으며, 며칠 내로 승인 발표가 있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폭스비즈니스는 "NYDFS의 승인으로 리플은 규제를 준수하는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해 XRP의 안정적인 대안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리플이 자체 스테이블코인 RLUSD를 합법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뉴욕의 규제 적격 디지털 금융 시장과 보다 광범위한 스테이블코인 생태계에서 주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와 관련 폭스비즈니스는 리플과 NYDFS 측에 논평을 요청했지만 답변을 듣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박소현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4 서교제일빌딩 8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