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분석가 벤자민 코웬은 비트코인(BTC)이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알트코인보다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1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코웬은 X(구 트위터)에서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 대비 하락할 가능성이 있으며, 현재 비트코인 지배력(BTC.D)이 61%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웬은 특히 알트코인을 제외한 시장 총액을 추적하는 TOTAL3 차트가 2020년과 유사한 하락 가능성을 보이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알트/BTC 쌍이 범위의 저점으로 갈 가능성이 있다"며 "2020년 11월에도 유사한 상황에서 약 한 달 만에 저점에 도달했다"고 설명했다.
코웬은 비트코인 지배력이 연말까지 계속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보며, 통상적으로 반감기 해의 4분기에 BTC.D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2025년에는 지배력이 약화될 가능성이 있지만, 당분간 비트코인이 주도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최근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미국 달러 지수(DXY)와 긍정적 상관관계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언급했다. 코웬은 "비트코인이 DXY와 동반 상승하는 것은 2016년 4분기와 비슷한 양상"이라고 설명하며, 두 지수가 항상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은 아니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