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체인 분석가 "비트코인 약세에서 중립으로 전환...9월은 횡보 예상"

가 -가 +

남현우 기자
기사입력 2024-09-05 [09:19]

▲ 출처: 윌리 우 트위터 계정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인기 있는 온체인 애널리스트 윌리 우(Willy Woo)가 2일(현지시간) 소셜 미디어 플랫폼 X의 110만 팔로워에게 최근 독일 정부, 미국 법무부,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마운트곡스가 디지털 자산을 처분하기 위해 거래소에 보낸 막대한 양의 비트코인(BTC)을 시장이 흡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그는 “중앙화거래소 비트코인 잔액 지표를 보면 독일 정부 및 미국 정부, 마운트곡스의 BTC 입금 물량이 시장에 천천히 흡수되고 있다. 또 가치를 뒷받침하는 담보가 없는 일명 페이퍼 BTC(paper Bitcoin) 베팅도 줄고 있다. 이는 긍정적인 시그널이다. 이제 암호화폐 시장은 약세에서 중립 단계로 전환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우는 9월 동안 비트코인이 현재 가격 범위 내에서 횡보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하며, 10월에 다시 시장 상황을 재평가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이전에 우는 글로벌 자산의 일부만으로도 비트코인 가격이 100만 달러에 도달할 수 있지만, 이번 사이클에서는 도달하기 어렵다고 전망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5일(한국시간) 오전 9시 4분 현재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0.69% 오른 58,013달러를 기록 중이다.

 

 

남현우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4 서교제일빌딩 8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