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고

세계은행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도입, 기술 지원 불가"..."IMF와는 소통 완료"

가 -가 +

박소현 기자
기사입력 2021-06-17 [21:43]


세계은행이 환경과 투명성이란 결점을 감안할 때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도입에 대한 기술 지원을 할 수 없다고 밝혔다.

 

17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세계은행 대변인은 이메일을 통해 "우리는 통화 투명성과 규제 절차를 포함해 다양한 방법으로 엘살바도르를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도 "엘살바도르 정부는 비트코인 도입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으나 이는 우리가 할 수 있는게 아니다"라고 전했다. 

 

앞서 엘살바도르 재무부 장관 알레한드로 젤라야는 비트코인의 법정화폐 도입과 관련해 세계은행에 기술 지원을 요청한 바 있다.

 

또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엘살바도르 재무부 장관은 "IMF(국제통화기금)와 소통을 완료했다. 비트코인이 달러화를 대체하는 법정화폐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명확히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에 IMF는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하는 것을 반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면서 "이미 세계은행(World Bank)에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활용하기 위한 기술 지원을 요청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한편,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유럽중앙은행(ECB) 총재 크리스틴 라가르드는 최근 엘살바도르가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인정하는 법안을 통과시킨 것에 대해 "이번 비트코인 도입은 ECB 암호화폐 정책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엘살바도르 경제 상황에 익숙하지 않으며, 엘살바도르가 IMF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국가라는 것은 알고 있다. 유럽중앙은행이 잘못된 정보와 표현을 방지하기 위해 암호화폐에 적용하고 있는 규제, 감독, 분류법 등은 엘살바도르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박소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149길 5, 4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