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고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 NFT 사행성 문제로 게임사업부 해체

가 -가 +

이선영 기자
기사입력 2021-06-16 [11:48]

 

크로스체인 기반 탈중앙화 NFT 플랫폼 개발사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가 백서 2.0 발표와 함께 게임사업부 해체에 대한 소식을 추가로 전했다. 

 

트라이엄프엑스(TriumphX)는 최근 NFT 전문 인력이 보강되면서 NFT플랫폼 사업전략이 강화된 백서 2.0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했었다. 게임 아이템 거래로 출발했던 NFT 플랫폼 사업기획은 아트/스포츠/엔터테인먼트 영역으로 NFT 콘텐츠 카테고리의 축을 이동시키면서 재단설립 당시 발족된 게임사업부를 해체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게임사업부 해체의 근본적인 원인은 게임NFT의 사행성 문제로 정부 규제가 강화되면서 블록체인 게임 사업 추진이 더디게 진행되었기 때문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NFT 블록체인 게임이 정식 등급분류를 거쳐 서비스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지난 3월에도 NFT의 사행성 우려를 이유로 게임물관리위원회가 등급분류를 거부한 블록체인 게임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삭제되었다. 트라이엄프엑스는 작년 말부터 블록체인 게임업계의 이상감지를 통해 일찍이 NFT 플랫폼 사업방향성을 변경하여 탈중앙 크로스체인 컨셉의 NFT 플랫폼 ENFTEE와 Sole-X를 순차적으로 출시해왔다. 

 

트라이엄프엑스는 이번 기회에 아트와 스포츠, 엔터 분야의 전문 어드바이저들을 추가로 영입했으며 NFT 플랫폼에 최적화된 기술팀과 마케팅팀을 보강했다. 게임을 제외한 NFT 비즈니스 다각화를 통해 클레이튼·오르빗체인·체인링크·폴카닷 등과 기술제휴를 맺었고, 대원미디어·K현대미술관·픽토스튜디오 등과 함께 NFT 발행을 위한 콘텐츠 제휴를 추진하면서 독자적인 콘텐츠와 기술력 확보를 통해 NFT 시장에서의 빠른 추진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선영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149길 5, 4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