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광고

빅데이터로 본 최근 '도지코인' vs '시바이누' 트렌드

가 -가 +

이선영 기자
기사입력 2021-06-15 [15:00]


시가총액 6위 가상자산이자 밈 코인의 대명사인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반등세를 보이는 상황이다. 게다가 최근, UFC 광고에 등장하면서 조만간 강세장이 펼쳐질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이에, 다수 도지코인 호들러가 도지코인의 상승세를 기대하고 있다. 그와 동시에 다수 투자자와 업계 전문가 모두 도지코인의 향후 행보와 도지코인의 뒤를 이어 등장한 또 다른 밈코인인 시바이누(Shiba Inu, SHIB)의 상황에도 주목하고 있다.

 

※ 관련 기사: 도지코인, 몇달내 새로운 강세장 올 수도…"UFC 광고에 DOGE 노출"

 

따라서 이번에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로 도지코인과 시바이누에 대한 대중의 생각을 확인해 보았다.

 

▲ 출처: 썸트렌드


도지코인 vs 시바이누, 언급량 추이

6월 8일부터 6월 14일까지 도지코인은 총 778회, 시바이누는 총 74회 언급됐다. 다른 날보다 6월 9일 도지코인의 언급량이 많은 것은 시가총액 2위 가상자산 이더리움(Ethereum, ETH)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도지코인에 2만 5,000달러를 투자해 43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사실이 알려진 것과 관련이 있다.

 

▲ 출처: 썸트렌드

 

도지코인 vs 시바이누,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도지코인의 이미지는 긍정 71%, 부정 18%, 중립 12%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가능하다'와 '지지하다', '강세 보이다', '스마트한', '안전한', '엄청난 관심', '원하다'가 있다. 중립적인 표현은 '새로운' 단 하나이며, 부정적인 표현은 '불안한'과 울다'가 있다.

 

시바이누의 이미지는 긍정 50%, 부정 13%, 중립 37%로,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귀엽다'와 '엄청나다', '달성하다', '독특한' 등이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차지하다'와 '넘어서다', '움직이다', '강조하다'가 있다. 마지막으로 부정적인 표현은 '가짜' 단 하나인 것으로 확인됐다.

 

도지코인·시바이누 관련 주요 소식 

미국 유타주 온라인 소식지 데저트 뉴스는 엘리자베스 워렌(Elizabeth Warren) 미 상원의원이 불안정한 시세 흐름과 함께 지나치게 큰 변동성을 보인 사실을 지적하며, 도지코인을 비판한 사실을 보도했다. 이어, 워렌 의원은 도지코인의 변동성을 근거로 하루아침에 투자자에게 심각한 경제적 손실을 안겨줄 투기성 자산이라고 지적했다.

 

암호화폐 뉴스 웹사이트 코인저널은 현재 도지코인이 시세 반등과 함께 총 1,290억 개의 도지코인 토큰 공급량 유통이 이루어진 덕분에 시가총액 기준 암호화폐 시장 순위 6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고 전했다. 

게다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상장된 사실을 함께 고려한다면, 향후 몇 개월간 도지코인의 상승세가 이어질 확률이 높다고 내다보았다.

 

이어, 코인베이스 상장 사실 외에도 도지코인이 실제 가치가 없는 것은 사실이지만, 암호화폐 시장의 투기성이라는 특성과 시가총액 기준 순위 대비 매우 낮은 시세 모두 고려하면, 가상자산 투기 열풍으로 금전적 이익을 취하고자 하는 투자자가 투자하기에 매우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 암호화폐 매체 AMB 크립토는 도지코인이 200일 단순 평균이동선(SMA)을 넘어설 전망이 제기됨과 동시에 도지코인의 매도 신호가 강력해진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현재는 0.301달러에 스탑로스(stop-loss, 손절) 지점이 형성됐으나 현재의 상승세를 고려하면, 0.38달러 선에 형선된 장기 평균 이동선에 가까워질 때를 손절 시점으로 볼 수 있다고 덧붙여 전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FX 스트리트는 시바이누 코인이 가격 조정을 맞이한다면, 무려 65% 급등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또, 5월 19일 저점인 0.00000607달러 선에서 성공적인 테스트 이후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향후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으리라 내다보았다.

 

도지코인·시바이누, 오늘의 시세는? 

6월 15일 오후 2시 37분 코인마켓캡 기준 도지코인의 시세는 전일 대비 0.73% 상승한 0.3268달러를, 시바이누의 시세는 2.33% 상승한 0.000007093달러를 기록했다.

이선영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149길 5, 4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