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루이스 연준 총재 "암호화폐, 가치 없어"…인도 유명 경제학자 "암호화폐, 막을 수 없다"

가 -가 +

이선영 기자
기사입력 2021-05-27 [11:52]


미국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제임스 블라드(James Bullard) 총재가 "대부분의 암호화폐는 가치가 없다(Worthless)"고 일축했다. 

 

26일(현지시간)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블라드 총재는 최근 야후파이낸스와 인터뷰에서 이같은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 입장을 피력하면서도만, "암호화폐가 기존 통화로는 어려운 거래를 용이하게 할 수 있다면 국가 지원 화폐와 함께 유통될 수는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최근 암호화폐 시장의 급격한 변동성에 대해서는 "화폐 속성 상 변동성은 불가피하다"며 "다만 국가 발행 화폐보다는 민간 화폐의 변동폭이 훨씬 크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그는 "암호화폐 공간에서 많은 흥미로운 일들이 벌어지고 있고, 당연히 연준도 매우 주의깊게 연준 코인(Fed coin)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지난 2월 CNBC와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달러에 위협이 되지 않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언급했다. 지난주에도 최근 암호화폐 매도가 연준의 체계적인 관심사가 아니며 중앙은행의 정책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한편 26일(현지시간) 인도 현지 미디어 리퍼블릭월드닷컴에 따르면, 미국 하버드대학 교수 출신 인도 유명 경제학자 수브라마니안 스와미(Subramanian Swamy) 박사는 최근 한 웨비나에서 "암호화폐는 미래의 문제(subject of the future)"라며 "암호화폐는 막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디지털 화폐는 상품 교환에 대한 지불과 관련해 가장 발전된 형태"라며 "인도 정부는 현재 암호화폐를 거부하고 있지만, 많은 나라에서 암호화폐는 결제 분야의 필수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선영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Warning: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in /home/inswave/ins_mobile/data/ins_skin/q/news_view_m_coinreaders_com.php on line 257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4 서교제일빌딩 8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