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V 창업자 "이더리움 강세, 네트워크 수요 때문"…ETH 옵션 거래량, 비트코인 추월

가 -가 +

박병화
기사입력 2021-05-04 [14:01]


이더리움(Ethereum, ETH)이 3,450달러까지 치솟으며 황소장을 연출하고 있는 가운데, 유니온스퀘어벤처스(Union Square Ventures, USV)의 공동 창업자이자 매니징 파트너인 프레드월슨(Fred Wilson)은 "이번 이더(ETH) 상승은 네트워크의 수요 증가에 따른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3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지난 12년간 대부분의 암호화폐 블록체인은 거래, 보유, 투자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같은 행위들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공급을 위한 자금 지원의 역할을 했다"며 "하지만 현재 이더리움 등 일부 블록체인을 중심으로 이같은 상황이 획기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당신은 이더가 있어야만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무언가를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일례로 도메인을 사고나, P2P(개인 간) 금융을 이용하거나, 예술품을 사거나, 게임에 참여하는 게 대표적이다. 이더를 사는 사람은 더 많아지고, 수요가 커지면 커질수록, 이더리움의 가치는 높아질 수 밖에 없다"며 "물론 현재를 또 다른 투기성 흐름으로도 볼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수요를 기반으로 한 상승세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4일(한국시간) 오후 2시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톱' 알트코인 이더리움(ETH) 가격은 약 3,33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 가격은 장중 3,350달러의 신고점을 경신했다.

 

현재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은 약 3,860억 달러 규모이며, 글로벌 자산 데이터 플랫폼 애셋대시(AssetDash) 기준으로 세계 자산 순위 18위에 올라 있다. 

 

또, 이날 세계 최대 암호화폐 옵션 마켓을 보유한 파생상품 거래소 데리빗에서 이더리움(ETH) 옵션 거래량이 사상 최초로 비트코인(BTC) 옵션 거래량을 추월했다. 이더(ETH) 옵션 거래량은 현재 14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2020년 기준 데리빗의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옵션 시장 점유율은 80% 이상을 추산된다.

 

박병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Warning: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in /home/inswave/ins_mobile/data/ins_skin/q/news_view_m_coinreaders_com.php on line 257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4 서교제일빌딩 8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