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판테라캐피탈 CEO "비트코인, 12개월 안에 2만달러 넘어설 것"

가 -가 +

박병화
기사입력 2020-03-26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itcoin, BTC)이 지난 며칠간 7,000달러 저항선에 직면해 있지만 판테라캐피탈(Pantera Capital)의 최고경영자(CEO)인 댄 모어헤드(Dan Morehead)는 "이는 일시적인 정체"라면서 "12개월 내로 역대 최고점인 2만 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 판테라캐피탈(Pantera Capital) 최고경영자(CEO) 댄 모어헤드(Dan Morehead)/출처: 트위터   © 코인리더스


25일(현지시간) 글로벌 금융 미디어 FX스트릿(FXstreet)에 따르면 최근 비트코인 가격 회복 능력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이 팽배해 있는 가운데,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헤지펀드 판테라캐피탈의 모어헤드 CEO는 여전히 긍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다.

 

그는 회사 투자자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나는 지난 35년 동안 세계적인 거시적 붕괴를 경험해왔다. 코로나발(發) 글로벌 경기 침체는 이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번 경제 위기는 최근의 어떤 경기 침체보다 세계경제에 확실하고 오래동안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봤다.

 

하지만 그는 "비트코인은 금융위기 속에서 태어났다. 하루아침에 그렇게 될리는 없지만 비트코인 가격은 향후 12개월 안에 새로운 기록을 세울 수 있다. 기관투자자들은 그들의 현재 포트폴리오의 이슈를 분류하는 데 2~3개월이 걸릴 것이다. 그리고 이어지는 3~6개월 동안 부실채권, 거시적 특수 상황, 암호화폐 등과 같은 새로운 기회를 연구할 것이다. 기관투자자들이 본격적으로 암호화폐에 포트폴리오를 할당하기 시작한다면 비트코인 시장은 상승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26일(한국시간) 오후 5시 40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2.19% 하락한 약 6,595달러를 기록 중이다. 24시간 거래량은 약 416억 달러이며, 시가총액은 약 1,206억 달러이다.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1,831억 달러이며, 비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은 65.9% 수준이다.

 

FX스트릿은 "비트코인 가격은 현재 핵심 저항선인 7,000달러와 핵심 지지선인 6,400달러 사이에 끼어 있다. 만약 7,000달러를 넘어서면 시장에서 황소(bull, 매수 세력)의 위치가 확고해 지며, BTC/USD는 8,000달러 이상 상승할 수 있다"며 "반대로 비트코인이 7,000달러 미만의 가격에서 오래 머물수록 강세 추세는 약화돼 5,000달러 지지선까지 후퇴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박병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