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수익 공유형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익스프레스, 韓 시장 진출

가 -가 +

이선영
기사입력 2019-12-13

 

홍콩과 일본에 거점을 둔 수익 공유형 암호화폐(가상통화) 거래소 코인익스프레스(CoinExpress)가 한국어를 지원하는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코인익스프레스 거래소는 커스터디 서비스(Custody Service)를 기반으로 글로벌 생태계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있다.

 

▲ 코인익스페이스 제공     © 코인리더스


 코인익스프레스의 주요 페어링 서비스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을 포함한 총 25종류의 코인이다. 또한 플랫폼에서 일본어는 물론, 한국어, 중국어 간체, 영어 4개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2019년 8월에 정식 서비스를 출시 이후 급격하게 성장 중이다. 현재 거래소 하루 거래량은 3,000만 USDT를 기록하고 있다. 

 

코인익스프레스 커뮤니티에서는 생태계에 혜택을 지속적으로 공유해 사용자 누구나 거래소의 여러 활동과 이벤트, 공동 브랜딩 캠페인, SNS 참여 보상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복리 형태의 배당형 금액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산운용 서비스 봇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ERC-20 기반 거래소 토큰인 ET토큰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거래소와 수익공유가 가능하다. ET토큰은 암호화폐 통화 거래를 주축으로 발행된 플랫폼 고유의 통합 토큰이다. 

 

코인익스프레스는 자체 생태계 퍼블릭체인 서비스 RWT(Red Wood Tree)를 개발해 퍼블릭체인 기반의 'RWT 공개 체인 지갑'을 제공하고 있다. RWT 공개 체인 지갑은 BTC와 ETH 등 주요 암호화폐는 물론 세계에서 발행되는 ERC-20 기반의 토큰 콘솔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 참여 및 자산 축적이 가능하다.  

 

코인익스프레스가 제공하는 거래소는 암호화폐의 직불 구매가 필요로 되는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OTC(장외거래) 플랫폼을 제공한다. OTC 플랫폼은 해외 암호화폐 통화를 원화로 매매가 가능하며, 거래소 플랫폼 뿐만 아니라 해당 기축통화로 위안화, 달러, 일본 엔화,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또 특정 암호화폐와 법정 통화의 거래에 관련된 홍보 자격을 가진 커뮤니티 서포터즈를 모집해 다채로운 활동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인공지능(AI)을 탑재한 빅데이터 알고리즘 기술로 자산운용 서비스도 선보였다. 알고리즘 기술을 기반으로 한 커스터디 서비스 '앤트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앤트봇은 거래소의 일부 수익을 활용해 트레이딩을 실시하는 서비스다.

 

한편 2020년 코인익스프레스 게이밍 플랫폼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며 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다양한 파생상품의 개발을 준비 중이다. 

 

이선영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instaforex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