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검색

알트코인, 간만에 시원한 반등…리플·이오스·트론·체인링크 랠리 견인

가 -가 +

박병화
기사입력 2019-10-08

 



8일(한국시간)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itcoin, BTC)이 8,000달러 지지선을 회복하자 알트코인도 일제히 강세장을 펼치면서 화답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알트코인 시가총액 점유율이 33.3% 수준으로 높아졌다(비트코인 시총 점유율은 66.7%).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이며 '톱' 알트코인인 이더리움(Ethereum, ETH)은 이날 오전 7시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4.55% 상승하며 약 181달러 선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는 "ETH 가격이 매수세의 유입으로 185.566달러를 넘으면 223.999달러, 나아가 235.70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시총 3위 암호화폐인 리플(Ripple, XRP)은 7% 넘게 상승하며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 주식·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의 수석 애널리스트 마티 그린스펀(Mati Greenspan)은 최근 자신의 고객에게 보낸 메모에서 "리플(XRP), 아이오타(IOTA) 및 트론(TRX)이 최근 상당한 기술적 진보를 보이면서 나머지 암호화폐에 비해 좋은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일각에서는 리플이 주최하는 '스웰 콘퍼런스(Swell Conference)'가 오는 11월 초에 싱가포르에서 열릴 예정으로 있어 XRP 가격 상승에 촉매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비트코인 하드포크인 비트코인캐시(BCH) 시세는 5% 가량 상승, 234달러를 기록하며 테더(USDT)를 제치고 시총 4위 자리를 회복했다. 

 

시총 12위 카르다노 에이다(Cardano, ADA)도 5.69% 상승세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카르다노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최근 AMA에서 셸리(Shelley) 단계 테스트넷 출시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ADA 테스트넷은 현재 약 100개의 스테이킹 풀을 갖고 있으며, 스테이킹 풀의 채널은 약 2,400명에 의해 조성되는 등 많은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밖에 이오스(EOS, 시총 7위), 트론(TRX, 시총 11위), 체인링크(LINK, 시총 15위), 코스모스 아톰(ATOM, 시총 20위) 등 주요 메이저 코인들이 8~10% 가량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날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전날보다 100억 달러 가량 급증한 약 2,225억 달러를 기록 중이다. 

 

한편 미국 암호화폐 전문가이자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 크립토트레이더쇼(Cryptotrader show) 호스트인 란 노이너(Ran NeuNer)는 7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블록체인 분야에 있어 수익률 100배는 과거 일이 됐다. 99%의 알트코인은 파산할 것이다. 또 다른 알트시즌(Alt Season)은 없다. 80%의 암호화폐 거래소도 사라질 것이다. 특히 암호화폐 관련 풀타임 종사자 수가 크게 감소했다"고 암호화폐 업계 현실을 꼬집으면서, "기술 보다 채택이 더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반면 미국 암호화폐 전문 투자운용사 갤럭시 디지털 최고경영자(CEO)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일부 잠재력과 가치를 지닌 알트코인들은 결국 자신들의 길을 찾아낼 것이며, 사람들과 기관으로 하여 보유하도록 만들 것이다"고 전망했다.

 

박병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IEO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