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검색

[오늘의 블록체인 뉴스] IBM, 리브라협회 참여 가능성·코인긱 창업자, 비트코인SV 게임에 투자 外

가 -가 +

김진범
기사입력 2019-09-24

 



IBM 블록체인 사업 총괄 "페이스북과 협력 용의 있어"

 

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IBM 블록체인 사업 총괄 제이슨 켈리(Jason Kelley)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블록체인은 팀스포츠이다. IBM은 디지털 화폐 개발을 위해 페이스북과 협력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해 협업할 파트너사를 모색하고 있다. 페이스북과 협력할 준비를 이미 마쳤다"고 덧붙였다. 다만 그는 IBM이 리브라 협회((Libra Association)에 합류하는데 대해서는 어떠한 발언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긱 창업자, BSV 기반 게임 개발사에 추가 투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긱(CoinGeek)에 따르면 BSV 진영 대표 코인긱 창업자 캘빈 아이어(Calvin Ayre)가 BSV(Bitcoin Satoshi Vision·비트코인 사토시 비전) 기반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파이츠(CryptoFights) 개발사 크로노버스(Kronoverse)에 추가 투자를 진행했다. 구체적인 투자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캘빈 아이어는 지난 5월에도 이 회사에 투자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크립토파이츠는 비트코인SV 네트워크에 상당한 트랜잭션을 발생시키고 있다. 캘빈 아이어는 "e스포츠는 지난 몇 년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로, 향후 성장성을 보고 크로노버스에 추가로 투자했다"고 말했다.

 

 

 

미 CFTC 위원장 "블록체인 전망 밝다...글로벌 경쟁력 갖출 것"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정보 플랫폼 코인니스에 따르면 히스 타버트(Heath Tarbert)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최근 미국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Bitcoin)을 비롯한 기타 암호화폐들의 기반이 되는 블록체인 기술은 전망이 매우 밝다(Very Promising)"며 "적합한 규제 감독의 부재로 중국이나 다른 미국의 경쟁 국가들에게 뒤처지는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블록원 CEO "이오스(EOS) 하드포크 성공적 완료, 최적의 UX 제공 기대"

 

시가총액 7위 암호화폐이며 이더리움(ETH) 킬러로 불리는 이오스(EOS)의 인프라 개발사 밋원(MEET.ONE)에 따르면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 블록원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축하한다. 이오스 메인 체인에 EOSIO v1.8을 적용하는 업그레이드가 성공적으로 완료됐다"라며 "이번 업그레이드로 앱 개발자는 최적의 UX(사용자경험)를 유저에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자원 활용에 있어 유저는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한편 밋원에 따르면 EOSIO v1.8 업데이트를 통해 EOS 메인넷의 댑(DApp·탈중앙화 앱)에 대한 보안성 강화, 거래 지연 문제 개선, EOS 기반 소셜 미디어 댑 보이스(Voice) 출시 및 구동 준비, EOS 진입 장벽 완화 등이 이뤄졌다. 

 

 

  

김진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IEO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