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검색

[23일 암호화폐 거래소 소식] BTI 리포트 "업비트, 亞서 가장 투명…美는 크라켄·코인베이스" 外

가 -가 +

김진범
기사입력 2019-09-23

 

BTI 보고서 "가장 투명한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폴로닉스·코인베이스·업비트"

 

블록체인투명성연구소(Blockchain Transparency Institute·BTI)의 5차 마켓 감시 리포트(4월~9월 통계)에 따르면 워시 트레이딩(자전거래) 없는 '가장 투명한' 암호화폐 거래소는 미국의 대표 거래소들인 크라켄(Kraken), 폴로닉스(Poloniex), 코인베이스(Coinbase)와 한국의 업비트라고 전했다. 업비트는 아시아 국가 거래소 중에서는 유일하게 언급됐다. 반면 오케이엑스(OKEx), 비박스(Bibox)는 워시 트레이딩 비율이 높았다. 보고서는 올 들어 글로벌 상위 40개 거래소 중 워시 트레이딩이 35.7% 감소했으며, 일본과 미국 거래소가 이를 주도했다고 설명했다. 워시 트레이딩이 감소한 주된 요인은 일본, 미국 등에서 규제가 강화됐기 때문이라고 보고서는 전했다. 한편 자전거래는 같은 가격으로 매수/매도를 자동으로 입력해 인위적으로 거래량을 조작하는 행위다.

 

▲ 출처: Blockchain Transparency Institute     © 코인리더스



캐셔레스트,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캡페이’ 사전예약 진행

 

캐셔레스트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암호화폐 결제 솔루션 ‘캡페이(CAPay)’의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캡페이는 블록체인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도약을 선언한 캐셔레스트가 코인리스에 이어 선보이는 암호화폐 기반 결제 솔루션이다. 캡페이를 이용하면 매장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현금이나 신용카드 대신 암호화폐로 결제하고 결제 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빠른 거래 승인과 결제 속도로 결제 대기 시간을 줄인 것이 장점이다. 쉽고 편한 결제 방식과 제휴사 검색 등 편의성도 강화했다. 캡페이는 암호화폐 캡(CAP)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추후 비트코인(BTC)과 테더(USDT)로 확장할 예정이다. 

 



OKEx CEO "BTC·USDT 기반 알트코인 마진 서비스 출시 예정"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엑스(OKEx)의 최고경영자(CEO) 제이 하오(Jay Hao)가 23일(현지시간) 자신의 웨이보(微博)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비트코인(BTC)·테더(USDT) 기반 메이저 알트코인 마진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구체적인 출시 시점은 언급하지 않았다.

 

디지파이넥스코리아, 자금세탁방지 위한 자체시스템 운영으로 안전거래 강화

 

암호화폐 거래소 디지파이넥스코리아(DigiFinex Korea, 대표 김진철)가 자금세탁방지(AML, Anti Money Laundering)를 위해 안전거래 시스템을 강화, 금융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디지파이넥스코리아는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에 따른 AML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 체계적 모니터링과 회원의 트레이딩 패턴을 분석해 불법 및 이상거래를 탐지하는 안전거래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최근에는 실제 해당 시스템으로 이상 회원을 발견한 바 있으며, 금융권과의 협력 끝에 여러 계좌에서 송금 받고 타 은행에서 입금한 내역을 포착해 회원 정지 처분을 내렸다. 한편 디지파이넥스코리아는 싱가포르 법인 디지파이넥스(DigiFinex)의 한국지사로, 본사 디지파이넥스의 200만명이 넘는 글로벌 회원들도 복잡한 회원가입 절차 없이 로그인이 가능하며 본사와 오더북, 거래량 등을 연동시켜 거래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김진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IEO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