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검색

[21일 블록체인계 동향] 카르다노, 아이오타, 테조스 파트너십 소식 外

가 -가 +

김진범
기사입력 2019-08-21

 

韓 KBCCA·KMGA, 카르다노 이머고 재단과 파트너십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닌자(CryptoNinjas)에 따르면, 카르다노(Cardano, ADA) 이머고(Emurgo) 재단이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KBCCA),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카르다노의 블록체인 솔루션, 한국 디지털 콘텐츠, 모바일 게임 산업을 통합할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KBCCA와 KMGA는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승인을 받아 국내 디지털 콘텐츠와 게임 산업의 건강하고 혁신적으로 성장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이머고와 자원을 공유할 예정이다.

 

▲ 출처: 크립토닌자스 트위터     ©코인리더스



아이오타(IOTA), 와인 관리 솔루션 업체와 협약 체결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미디어 블록체인리포터(Blockchainreporter)에 따르면,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분산 원장 프로토콜이며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20위 암호화폐인 아이오타(MIOTA)가 19일(현지시간) 와인 관리 기술 업체 셀와인(CellWine), 블록체인 기술 업체 비랩(BiiLabs)과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오타는 비랩과 협력을 통해 셀와인에 와인 저장 데이터 공유 서비스를 지원하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상품 추적 및 유통 과정 위변조 방지 기술을 제공할 방침이다. 

 

테조스, 日 암호화폐 경제학 연구소와 플라즈마 레이어 개발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17위 암호화폐인 테조스(Tezos, XTZ) 재단이 19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일본 도쿄 소재 암호화폐 경제학 연구소(Cryptoeconomics Lab)와 플라즈마 레이어(Plasma layer) 개발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는 블록체인에서 트랜잭션 처리량을 증가시키는 세컨드 레이어 스케일링(layer-2 scaling) 기술이다. 해당 연구는 쇼고 오치아이(Shogo Ochiai)가 이끌게 된다. 

 

 

체인파트너스, 다우존스와 암호자산 거래 자금세탁방지 협력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업체 체인파트너스가 최근 다우존스 리스크 앤 컴플라이언스를 도입하고 자사와 비트코인(Bitcoin) 등 암호자산을 거래하는 상대방에 대한 신원확인(KYC)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체인파트너스는 암호자산 거래소인 ‘데이빗’과 고액자산가 대상 비트코인 전화주문 서비스 ‘코인케어’, 법인고객 대상 비트코인 장외거래 서비스인 ‘CP OTC’에 다우존스 솔루션을 순차적으로 적용한다. 이 같은 조치는 자금세탁방지(AML) 및 테러자금조달방지(CFT)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이는데 유리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다우존스 리스크 앤 컴플라이언스는 국내 시중은행의 96%가 사용하는 솔루션으로 국제연합(UN), 유럽연합(EU), 미 재무부 해외재산통제국(OFAC) 등 국제 기구와 각국 정부 등으로부터 1,600개 이상의 국제 제재 명단을 수집, 관리하고 있다.

▲     ©코인리더스

 

 

김진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