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부킹닷컴 CEO "비트코인 등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지속 성장할 것"

가 -가 +

이선영
기사입력 2019-08-21


글로벌 호텔 예약 사이트 부킹닷컴(Booking.com)을 그룹사로 두고 있는 부킹홀딩스(Booking Holdings)의 최고경영자(CEO) 글렌 포겔(Glenn Fogel)이 "비트코인(Bitcoin)을 비롯한 블록체인 기반의 화폐(blockchain-based currencies)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더 인기를 얻게 될 것"으로 확신했다.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부킹닷컴의 CEO로 임명된 글렌 포겔은 이날 뉴욕 기반 여행 출판물인 스키프트(Skift)와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 출처: Skift 트위터     © 코인리더스



그는 인터뷰에서 "안전하고 새로운 형태의 글로벌 통화는 잠재력이 있다"면서 "비트코인이 널리 알려져 있는데, 비록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의 합법성(legitimacy)에 의구심을 품고 있어 미래는 알 수 없지만, 블록체인 기반의 화폐(암호화폐)는 계속해서 발전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암호화폐는 특히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 미국 밖에서 더 널리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포겔은 앞서 지난 6월 중순에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card), 페이팔(PayPal), 우버(Uber) 등과 함께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Libra)의 창립 멤버로 밝혀진 후 부킹닷컴의 새로운 CEO로 임명됐다.

 

전 부킹닷컴의 CEO인 길리언 탄스(Gillian Tans)도 블록체인 기술을 지지했다.

 

한편 올해 초 영국 최대의 여행업체인 코퍼레이트 트래블러(Corporate Traveller)는 암호화폐 결제업체 비트페이(BitPay)와 제휴를 맺고 비트코인(BTC)을 결제에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이선영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텔레그램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