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검색

[22일 블록체인 동향] 뱅크오브아메리카, 리플 원장 기반 결제 특허 신청 外

가 -가 +

김진범
기사입력 2019-07-22

 

美 뱅크오브아메리카, 리플 원장 기반 결제 특허 신청

 

암호화폐 전문미디어 비티씨매니저(BTCmanager)에 따르면 미국 대형은행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BoA)가 리플 원장(XRP Ledger)을 이용한 결제 시스템 특허를 신청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거래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으며 실시간 결제 자문, 은행 총계정원장 데이터에 대한 대리 처리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특허 설명서에는 분산원장기술(DLT) 도입이 기존 은행 및 회계 업무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설명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맥도날드·레슬레, 블록체인 광고 파일럿 실시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맥도날드, 네슬레와 영국 통신기업 버진미디어가 온라인 광고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블록체인 파일럿에 참여한다. 파일럿은 영국과 아일랜드 미디어 업계가 설립한 디지털 광고 거래 표준화 기구 ‘지크웹스(Jicwebs)’가 추진하는 새 이니셔티브로, 현재 제니스(Zenith), OMD UK, 매닝 고틀리브(Manning Gottlieb) OMD 등 대형 미디어 에이전시가 참여하고 있으며, 런던 테크기업 피두치아(Fiducia)의 지원도 받고 있다. 올 하반기 파일럿을 진행, 디지털 광고 산업 내 블록체인 기술 효과를 평가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 전 CTO "블록체인, 디지털 지식재산권에 기술적 토대 마련"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전 CTO인 발라지 스리니바산(Balaji Srinivasan)은 최근 트위터를 통해 "블록체인은 디지털 형식의 지식재산권에 기술적 토대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블록체인의 영역은 암호키, 수익 분배, 데이터 전송 등을 넘어서 온라인에서 만들어진 모든 컨텐츠들을 '디지털 지식재산권'으로 만든다"며 "웹사이트는 잠시 잠깐의 머무는 공간에 불과하다. 웹사이트에서 만들어진 모든 컨텐츠들을 모두 추출해낼 수 있다. 이는 인터넷 시대의 오랜 염원이었지만, 블록체인과 암호화 기술이 이를 가능케 했다"고 설명했다.

 

▲ Balaji Srinivasan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업비트의 두나무, UDC 2019 기념 ‘블록체인 무료 강좌’ 개최

 

글로벌 표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오는 9월 열리는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2019’(Upbit Developer Conference 2019)를 기념해 ‘블록체인 무료강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강좌 주제는 △블록체인의 개념과 역사, 블록체인과 암호화폐(1부), △블록체인이 가져올 생활의 변화, 산업 혁신의 미래(2부)로 진행되며 8월 6일(화), 13일(화), 20일(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3회에 걸쳐 업비트 라운지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 동안 UDC 2019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진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IEO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