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검색

[25일 암호화폐거래소 소식] 업비트, 비트코인 마켓에 LAMB·CPT 상장·서클·코인베이스 파트너십 外

가 -가 +

김진범
기사입력 2019-06-25

 

업비트, 비트코인(BTC) 마켓에 LAMB·CPT 상장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25일(한국시간) 비트코인(BTC) 마켓에 람다(Lambda, LAMB)와 콘텐츠프로토콜토큰(Contents Protocol Token, CPT)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업비트에 따르면 람다는 블록체인을 이용해서 빠르고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탈중앙화 데이터 스토리지를 구축하고자 하는 프로젝트이며, CPT는 건강한 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위해 인기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인 왓챠(Watcha)팀이 개발한 토큰 프로젝트이다.

 



서클·코인베이스, USDC 개발 컨소시엄 '센터' 출범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와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서클(Circle)이 파트너십을 체결, '센터'(Centre) 컨소시엄을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양측은 이번 컨소시엄 출범을 통해 서클 산하 스테이블코인(stablecoin, 가치 안정화 코인)인 USDC(USD 코인)을 지원하고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센터 컨소시엄은 회원제로 운영되며 USDC가 유통되고 사용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반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USDC는 미국 달러 보유량에 의해 100% 지지를 받고 있으며, 고객들이 달러를 USDC로 토큰화하고 USDC를 달러로 상환할 수 있게 해준다.

 

후오비 글로벌, 수수료 할인 정책 공식 확정 발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수수료를 구간별 세분화하고, 후오비 토큰(Huobi Token, HT) 보유자에게 적용하는 수수료 할인 정책을 공식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후오비 글로벌은 한국 시각 7월 1일 13:00시부터 거래량과 후오비 토큰(HT) 홀딩 수량에 따라 일반 사용자와 전문 투자자로 나누어 구간별 수수료율을 적용한다. 수수료를 후오비 토큰(HT)으로 지불하거나 10만HT 이상을 홀딩하고 있으면 추가 할인율이 적용된다. 후오비 글로벌은 기존 수수료 제도와 새로운 제도의 원활한 이행을 위해 7월 1일부터 21일까지 초대받은 사용자에게 우선적으로 할인 정책을 적용할 예정이다. 전체 사용자에게는 22일부터 적용된다. 

 



필리핀 중앙은행, 11개 암호화폐 거래소 영업 허가

 

필리핀에서 승인된 암호화폐 거래소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필리핀 중앙은행이 최근 11개의 암호화폐 거래소를 당국에 등록해 합법적인 영업을 허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현재까지 필리핀 정부가 승인한 암호화폐 거래소는 카가얀(Cagayan) 경제특구 내 37개 암호화폐 거래소를 포함해 48개까지 증가했다.

 

김진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IEO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