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팅하세요

검색

OK리서치 "비트코인, 본격 회복기 진입..4분기 폭등 전망"

가 -가 +

이민석 중국전문기자
기사입력 2019-06-25

 



세계 최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이 강세를 나타내며 단기 저항선인 11,200달러 선을 돌파했다. 비트코인은 25일(한국시간) 오후 2시 4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4.85% 오른 약 11,28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중국 최대 블록체인 미디어 비스제(币世界)는 OK 그룹 산하 리서치 센터 OK리서치(OK Research)의 최근 보고서를 인용 "비트코인 가격 회복세가 지난 3월부터 시작됐으며, 지난 3개월간 누적 상승률 200%를 기록했다"며 "비트코인이 본격적인 가격 회복기(复苏期)에 접어들었다"고 주장했다.

 

보고서는 "비트코인은 탄생 이후 시장가격이 뚜렷한 주기적 변화를 보여 감산 시점을 기준으로 현재 3차 역사 주기를 맞고 있다"면서 "내년 5월로 예정돼 있는 비트코인 반감기에 더해 미 달러화 약세는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호재가 될 것"으로 분석했다. 

 

이어 보고서는 "향후 비트코인은 4~6개월간 완만한 상승세를 기록하다가 4분기께 폭등할 것"이라며 "이번 불마켓(강세장)에서 사상 최고가를 경신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OK리서치는 비트코인의 상품 속성(商品属性), 금융 속성(金融属性), 통화 속성(货币属性)를 기반으로 수급 변화(供需变化), 투자 주기(投资周期), 통화 대체(货币替)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트코인의 미래 추세를 분석한다.

 

이민석 중국전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IEO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