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검색

비트멕스·크립토컴페어·나스닥…암호화폐 관련 제품 잇단 출시

가 -가 +

이선영
기사입력 2019-06-11

 



암호화폐 파생상품 플랫폼 비트멕스(BitMEX)와 암호화폐 정보 제공 플랫폼 크립토컴페어(CryptoCompare)가 공동으로 실시간 '암호화폐 선물 데이터 세트(crypto futures dataset)'를 구축한다. 

 

1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기관 투자자를 위한 비트멕스의 암호화폐 선물 데이터 세트는 크립토컴페어를 통해 글로벌 금융 정보업체 리피니티브(Refinitiv)에 제공되며, 향후 금융 정보를 모니터하고, 분석하는 전문가용 소프트웨어 제품군 '리피니티브 에이콘(Refinitiv Eikon)'에 통합될 예정이다.

 

비트멕스의 CEO 아서 헤이즈(Arthur Hayes)는 해당 데이터 세트가 “암호화폐 시장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여 더 많은 기관 참여자들이 디지털 자산 유형에 관심을 갖게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헤이즈 CEO는 "튼튼한 데이터 인사이트에 접근할 수 있어야 금융 거래에서 좋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기관 투자자를 위해 풍부한 암호화폐 선물 데이터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 의사결정 과정 전반에 확신을 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크립토컴페어는 지난 7월 에이콘 플랫폼에 50종의 암호화폐에 대한 주문·거래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업체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와 파트너십을 맺은 바 있다. 당시 크립토컴페어 창립자이자 CEO인 찰스 헤이터(Charles Hayter)는 "시장이 성숙함에 따라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고 말했다.

 

한편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크립토컴페어가 글로벌 시총 2위 증권거래소 나스닥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측은 새로운 암호화폐 지수인 '나스닥/크립토컴페어'(Nasdaq/CryptoCompare) 종합 지수를 출시할 계획이다. 해당 지수는 나스닥 산하 금융 정보 플랫폼 퀀들(Quandl)을 통해 전문 투자자에게 제공된다.

 

현재 나스닥은 글로벌 데이터 서비스에서 브레이브뉴코인(Brave New Coin, BNC)의 비트코인리퀴드인덱스(BLX), 이더리움리퀴드인덱스(ELX), 리플(XRP) 가격 인덱스 등 암호화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선영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