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팅하세요

검색

[31일 블록체인 업체 동향]리플, 새 법률 고문 임명·네이버 라인, 노무라와 MOU 外

가 -가 +

김진범
기사입력 2019-01-31

 

리플, 새로운 법률 고문으로 스튜어트 알데로티 임명

 

30일(현지시간) 글로벌 결제 블록체인 스타트업이며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 리플(XRP) 발행사인 리플(Ripple)은 공식 채널을 통해 CIT 그룹 법률 고문 스튜어트 알데로티(Stuart Alderoty)를 법률 고문으로 임명했다고 알렸다. 앞으로 스튜어트 알데로티는 리플의 모든 법률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한편 미국 정부 법률 변호사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는 26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리플에 제기된 집단 소송 관련 진전 상황을 알렸다. 그는 "원고 측은 지난 25일(현지시간) 답변서 제출을 완료했으며, 해당 사건을 주법원에서 처리하자는 안건에 동의했다. 해당 안건에 대한 구두변론은 오는 2월 13일 진행되며, 변론 후 결과는 수주가 걸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 리플 웹사이트 갈무리     © 코인리더스



네이버의 라인, 노무라 홀딩스와 블록체인 사업 MOU 체결

 

31일(현지시간)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이며 일본 최대 메신저 기업인 라인(LINE)이 일본 최대의 투자 은행 및 증권 지주회사 노무라 홀딩스와 블록체인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보도에 따르면 노무라가 라인 자회사인 LVC 신주발행에 참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는 암호화폐 등 폭넓은 사업을 검토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람다256–이포넷,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공동 개발 MOU 체결

 

두나무 블록체인 연구소 람다(Lambda)256과 금융 시스템 전문 개발업체 이포넷(E4Net)은 31일 기부 플랫폼 공동개발과 관련한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이번 MOU 체결로 이포넷은 람다256의 차세대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BaaS) ‘루니버스‘를 기반으로 기부 플랫폼 개발 및 확산에 나선다. 기부 생태계 구축을 위한 기본 소프트웨어 개발은 이포넷, 블록체인 기반 기술지원 및 서비스 플랫폼 제공은 람다256이 책임진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 황영기 전 금융투자협회 회장 어드바이저 전격 영입

 

디지털 컨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대표 배승익)은 금융·투자 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황영기 전 금융투자협회 회장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픽션은 황영기 전 회장의 어드바이저 참여로 픽션 프로젝트에 대한 업계와 투자자들의 기대와 신뢰가 더욱 증폭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픽션은 기존 대형 플랫폼을 탈피하여 창작자와 유저가 직접 협업하고 그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디지털 컨텐츠 생태계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축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직토, 보험중개사 '인스보험중개'와 MOU 체결

 

인슈어테크 기업 직토(대표 김경태∙서한석)는 인스보험중개(INS Corp., 대표 이인철)와 ‘이머징 리스크 보험상품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인스보험중개는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쌓아온 글로벌 보험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직토는 해외 보험사 및 재보험사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실정에 맞는 이머징 리스크 보장 보험상품을 새롭게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인스보험중개는 오는 2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는 직토의 디지털 보험 플랫폼의 개발에 대한 자문을 제공한다.

 

휴먼스케이프, 한양대학교병원과 공동연구개발 MOU 체결

 

휴먼스케이프(대표 장민후)는 한양대학교병원과 ‘블록체인 기반 환자 네트워크를 활용한 환자데이터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아산병원과 카톨릭스마트헬스케어센터에 이은 세번째 공동연구개발 계약으로 휴먼스케이프는 국내 주요 대형 병원들과 공동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휴먼스케이프 솔루션을 통해 수집되는 희귀, 난치질환 중증환자 데이터를 활용하여 신약과 치료제 개발 및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한양대학교병원의 임직원 자문 및 연구에 필요한 인프라 등을 상호 협력 하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휴먼스넷, 기술 혁신 전문가 천재원 한국 자문 임명

 

전 세계의 프리랜서 일자리를 한 곳에서 연결하려는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플랫폼인 휴먼스넷(대표: 블라드 도브리닌)이 선진 기술 전문가인 천재원 레벨 X 대표를 한국 자문으로 임명했다고 31일 밝혔다. 휴먼스넷은 천재원 대표의 자문 임명으로 회사와 개인을 기술 및 역량 기반으로 매칭해주는 전혀 새로운 사회 관계망 플랫폼으로서 앞서 나가가고자 한다. 그의 폭넓은 전문성, 신기술 개발과 그 기술이 개인과 사회에 가져올 혜택에 대한 식견을 바탕으로 휴먼스넷에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알파콘 메인넷1.0 런칭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대표 함시원)이 알파콘 메인넷1.0을 런칭했다고 31일 밝혔다. 알파콘은 자체 메인넷(MainNet) 개발을 통해 헬스케어 산업을 선두하는 플랫폼으로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알파콘 메인넷1.0은 약 3개월 간의 테스트넷 운영을 거쳐 깃허브에 소스코드가 공개됐다.

 

 

김진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IEO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