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검색

토큰뉴스·씨티유글로벌, 블록체인 컨퍼런스 개최

국내외 다수의 블록체인기업 및 ICO를 준비하고 있는 회사들의 프로젝트 소개

가 -가 +

김진범
기사입력 2018-10-24

 



 

가상화폐(암호화폐) 정보 및 미디어 관련 글로벌 업체인 토큰뉴스(대표 유야 스기우라)와 한국 파트너사인 씨티유글로벌(대표 박경찬)은 지난 23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블록체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및 해외 다수의 블록체인 기업 및 ICO(암호화폐공개)를 준비하고 있는 회사들의 프로젝트들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컨설팅 및 미디어 관련 업체로서 업계에서 이미 최고 수준으로 알려져 있는 토큰뉴스 (TokenNews-HK)는 다수의 ICO프로젝트들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 데 있어서는 이미 유명한 글로벌한 기업이고, 한국 파트너사인 씨티유글로벌 또한 일본과 중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회사로 국내외 다수의 유명한 ICO 프로젝트를 컨설팅 했던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일본 최대의 블록체인 매거진 출판사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블록체인 전문매거진을 출간하고, 국내 미디어그룹과 재단법인 월드블록체인 미디어협회 발촉을 공식 선언한 상황이다.

 

토큰뉴스와 씨티유글로벌 양사는 비영리적인 사회공헌 사업에도 출사표를 던진 상황이다. 씨티유글로벌은 사단법인 스포츠닥터스와 함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전세계 기부 및 의료계 결재를 암호화폐로 사용할 수 있는 SD코인(SDCOIN, 스포츠 닥터스 코인)의 발행과 플랫폼개발 및 마케팅 등 프로젝트 전체를 총괄하는 독점계약도 이미 체결한 상태이다. 

 

스포츠 닥터스는 유엔(UN- DPI) 소속 아시아 최초의 NGO 국제의료봉사단체이고,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의료봉사단체 NGO로서 2003년부터 현재까지 15년간 약 70만명의 의료진과 함께 국내 및 해외 등 전세계를 대상으로 2000회의 의료지원 사업을 진행해왔고 이를 통한 축적된 풍부한 경험과 의료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한국에서는 외교통산부 산하 비영리단체이자 기획재정부 지정 기부단체이다. 

 

후원금은 전 세계의 소외 계층을 위한 국제의료봉사활동과 사회복지사업 그리고 도움이 필요한 스포츠, 문화, 예술 꿈나무들에 대한 지원활동, 저개발국가에 대한 환경보존과 자원 개발, 교육 사업 등에 쓰여진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기부 및 의료계 순환용 암호화폐를 기획해, 환자의 질병데이터를 전세계 의료 네트워크 망에서 공유하고 예방 및 치료정보, 의약정보 등 데이터정보를 공유하는 시스템 구축을 기획하여 진행중에 있으며, 사단법인 스포츠닥터스와 협약 된다. 국적기업 및 산하 단체들과 구체적인 프로젝트들을 협약 중에 있다.

 

▲ 토큰뉴스 컨퍼런스     © 코인리더스



 

김진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IEO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