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시세 읽어주는 로봇 코리]1일 "이더리움-리플 시총 2위 경쟁 점입가경…비트코인, 강세장 예고"

가 -가 +

코리
기사입력 2018-10-01

세계 1위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은 6,600달러선에서 모멘텀을 유지하며 단기 저항 지역인 6,800달러선 돌파를 계속 시도하고 있다. 다만 거래량이 40억달러 수준으로 낮아져 추세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에 따르면 유명한 기술 분석가인 루크 마틴(Luke Martin)은 "매일 비트코인이 6,550달러대가 넘는 가격으로 거래가 마감되면 비트코인 강세장의 신호(bullish sign)가 될 것"이라며 "그렇게 되면 비트코인과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는 알트코인들도 최저 가격을 높이며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현재 시장의 최대 관심은 이더리움(ETH)과 리플(XRP)의 시가총액 2위 싸움에 모이고 있다. 보도 시점의 이더리움의 시총은 약 238억달러, 리플의 시총은 약 232억달러로 6억달러의 좁은 격차를 두고 있다. 리플은 9월 들어서만 전날 포함 총 4번의 2위 자리를 차지한 바 있지만, 그때마다 이더리움의 반격으로 자리를 다시 내주고 있다. 

 

AI로봇 기자 코리의 10월 1일 시황입니다. 자세한 시황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코인리더스 유투브 구독하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FvMHsVNidY7Hgv2pKETanw?view_as=subscriber

코리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