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둘기 지갑 설문조사 "가장 매력적인 장기투자 자산, '금'보다 '암호화폐'"

가 -가 +

이선영 기자
기사입력 2020-08-19 [10:53]

 

▲ 출처: 비둘기 지갑  © 코인리더스


전세계 디지털자산 이용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장기투자 자산으로 ‘암호화폐’를 꼽았다.

 

최근 비둘기 지갑이 전세계 이용자 6,815명을 대상으로 ‘장기적 관점에서 가장 매력적인 투자상품’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 중 무려 34%가 ‘디지털자산’을 선택, 20%를 기록한 주식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부동산이 12%, 금/원자재, 현금, 지적재산권 등이 각각 9%, 8%, 6%를 기록했다.  

 

관련 국가별 설문결과를 살펴보면, 장기적 투자상품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선호현상은 콜롬비아, 모로코, 에쿠아도르, 중국, 일본, 이집트, 남아프리카 등 전세계 대부분 지역에서 고르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국의 경우 디지털자산을 선택한 이용자가 무려 54%에 이를 정도로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다. 국내 이용자들 역시 암호화폐가 29%를 차지하며, 부동산, 주식, 금/원자재 대비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다.

 

김은태 비둘기 지갑 대표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와 함께 미국 달러 가치 하락에 대한 우려 속 해외 메이저 금융기관들의 암호화폐 투자 움직임, 암호화폐시장의 법적 지위 개선 등 여러 경제상황이 맞물리면서 장기적 대체자산으로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선영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