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실물경제 플랫폼 전문기업 엠스퀘어글로벌(대표 최병호)이 “지난 달 29일 ‘빌보드 뮤직 어워즈’ 기념주화 판매 유통권 보유사인 모두네트웍스와 단독 상품구매 공급계약 체결을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업체 측은 “‘2022빌보드 뮤직 어워즈’ 수상을 기념하기 위한 최초의 ‘빌보드 뮤직 어워즈’ 한정판 기념주화로 팬들은 역사의 한 부분을 간직하고, ‘빌보드 뮤직 어워즈’ 수상 아티스트를 기념하기 위한 기념 주화다”라고 설명했다.
‘빌보드 뮤직 어워즈’ 기념주화는 골드 코인(1/2oz)과 실버 코인(1oz) 2가지와 시리즈2차 판매로 포일(foil note) 금,은 2종을 선보일 예정으로 제조양산은 국내/외 주얼리 생산능력을 보유한 제모피아그룹에서 맡았다고 설명했다. 실무관계자는 “한국내 금거래소 및 브랜드사는 물론 다국적 주화 제조업체와의 거래로 보유한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고객사의 요구에 보답하고자 한다” 고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발행되는 한정판 기념주화는 공식적으로 '빌보드 뮤직 어워즈'의 프로덕션인 DCP(dick clark production)으로부터 라이선스를 받아서 미국 BBMA주관하에 전세계에 순차적 발행•출시되며 현재 샘플 제작 완료로 제품 양산이 진행되어 국내에서는 온라인을 통해 다음달 말경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여, 정식 구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엠스퀘어글로벌 관계자는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6년 연속 수상한 K-POP 아티스트인 BTS를 비롯하여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이 받은 ‘빌보드 뮤직 어워즈’ 트로피를 상징하는 기념주화로 국내 및 해외 음악 팬들에게 뜻 깊은 선물이 될 것이며, 기념 주화를 구매한 유저에게 특별한 혜택 또한 기획 중에 있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