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계 동향]리플 공동 창업자, 코로나19 완치·비트코인캐시, 9일 반감기 도래 外

가 -가 +

김진범
기사입력 2020-04-03 [16:41]

리플(XRP) 공동 창업자, 코로나19 완치

 

크리스 라슨(Chris Larsen) 리플(Ripple, XRP) 공동 창업자가 3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코로나19에 감염되었으며, 현재는 완치된 상태"라고 밝혔다. 그는 의료진에 감사를 표하는 동시에 완치자들의 혈액 기부 동참을 호소했다. 크리스 라슨은 2018년 한때 리플(XRP) 가격 상승으로 미국 부호 5위, 암호화폐 부호 1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한편 3일(한국시간) 오후 4시 2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리플(XRP)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1.64% 상승한 약 0.179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시가총액 규모는 약 79억 달러이다.

 

▲ 출처: 크리스 라슨(Chris Larsen) 트위터  © 코인리더스


비트코인캐시(BCH), 9일 새벽 반감기 도래 전망

 

글로벌 블록체인 투자 정보 플랫폼 코인니스는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토큰뷰(TokenView) 데이트를 인용, 현재 비트코인캐시(BCH, 시가총액 5위) 네트워크의 평균 블록 생성 속도와 블록높이를 토대로 추산할 때 비트코인캐시 네트워크는 오는 9일 새벽 반감기(채굴 보상 감소) 블록높이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비트코인에스브이(BSV, 시총 6위)는 오는 10일 반감기 블록높이에 도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한편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BTC)는 오는 5월 세번째 반감기를 앞두고 있다. 

 

셰이프쉬프트, 미국 사용자 대상 직불카드 비트코인 구매 지원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셰이프쉬프트(ShapeShift)의 최고경영자(CEO) 에릭 부어히스(Erik Voorhees)가 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미국 소재 사용자들은 직불카드를 통해 셰이프쉬프트닷컴 플랫폼에서 비트코인(BTC)을 즉시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해 7월 에릭 부어히스는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이 2020년에 최대 20만 달러까지 치솟을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 출처: 에릭 부어히스(Erik Voorhees) 트위터  © 코인리더스



김진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