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못추는 이더리움, 산타랠리 가능할까?… 110달러 추락 or 175달러 급등 '기로'

가 -가 +

박병화
기사입력 2019-12-16 [11:32]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이며 '톱' 알트코인인 이더리움(Ethereum, ETH)는 16일(한국시간) 오전 11시 3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42달러 선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2019년 최고치였던 363달러에서 현재 60% 이상 하락했다. 하지만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더리움 가격의 하락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비관적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일례로 트위터에서 인기 있는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갤럭시(Galaxy)는 이날 트윗을 통해 "이더리움이 현재 약세 페넌트(bearish pennant) 내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이는 이더리움의 단기적인 가격 움직임에 큰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며 "이더리움 가격이 140달러를 유지하지 못하면 11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반면 또 다른 인기 암호화폐 애널리스트인 메인(Mayne)은 전날 트윗을 통해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 둘 다 곧 안정을 찾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를 위해서 비트코인은 7,400달러, 이더리움은 145달러를 회복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또,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의 기고자이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증권 거래소 트레이더 출신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크립토 마이클(Crypto Michaël)은 "이더리움의 기본적인 기술 분석에 따르면, 향후 ETH 가격은 175달러까지 뛸 준비를 하고 있다"며 연말 산타랠리를 예상했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이더리움 2.0 개발자 저스틴 드레이크(Justin Drake)는 이더리움 2.0의 구체적인 출시일에 대해 "이더리움 블록체인 5주년 기념일인 2020년 7월 30일이 적절하다"는 의견을 냈다. 그는 "이더리움 2.0 테스트넷을 내년 1분기에 배치하는 것을 희망하고 있으며, 이르면 내년 2분기에 정식 출시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 이더리움 샤딩(Sharding) 개발 업체 프리즈매틱랩스(Prysmatic Labs) 소속 개발자 대니 라이언(Danny Ryan)은 이더리움 2.0 메인넷이 예상보다 빠르게 출시될 수 있다고 언급했지만 구체적인 예상 출시일은 밝히지 않았다. 다른 개발자들도 구체적인 날짜 언급을 피했다고 미디어는 설명했다.

 

박병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Warning: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in /home/inswave/ins_mobile/data/ins_skin/q/news_view_m_coinreaders_com.php on line 257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4 서교제일빌딩 8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