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에이다(ADA) 창시자 "비트코인 실패하면 카르다노도 성공 못해"

가 -가 +

이선영
기사입력 2019-10-11

 

이더리움(Ethereum, ETH) 공동 창시자이자 카르다노(Cardano,ADA) 창시자인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IOHK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Bitcoin, BTC)이 실패하면 카르다노도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 찰스 호스킨슨/ 출처: Grey Jabesi 트위터     © 코인리더스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찰스 호스킨슨은 최근 앤서니 팜플리아노(Anthony Pompliano·모건 크릭 디지털 애셋 CEO)의 팟캐스트에서 라이트닝 네트워크(Lightning Network) 개발사 블록스트림(Blockstream)의 노력을 칭찬하며, "비트코인이 성공하지 못한다면 암호화폐 산업 전반에 불황이 닥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암호화폐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채택되고 글로벌 시장이 붕괴되기 시작하면 암호화폐가 표준이 될 것"이라며 "암호화폐 시장의 성공을 위해서는 브랜드(brand)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찰스 호스킨슨은 비트코인의 확장성 문제를 제거하는 완전히 탈중앙화된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아이디어를 개척하고 있다.

 

한편 찰스 호스킨슨은 최근 AMA에서 에이다 두 번째 개발 단계인 셸리(Shelley) 단계 테스트넷 출시와 관련해 "에이다 테스트넷은 현재 약 100개의 스테이킹 풀을 갖고 있으며, 스테이킹 풀의 채널은 약 2,400명에 의해 조성되는 등 많은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선영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텔레그램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