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검색

[10일 블록체인 동향] 브레이브 브라우저, 日서 파이어폭스·오페라·구글 크롬 제쳐 外

가 -가 +

김진범
기사입력 2019-09-10

 
브레이브 브라우저, 일본 구글 플레이 랭킹서 파이어폭스·오페라·크롬 제쳐

 

8일(현지시간) 미국 내 최대 소셜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한 게시글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브레이브 브라우저(Brave Browser)가 일본 구글 플레이서 처음으로 파이어폭스(Firefox), 오페라(Opera), 구글 크롬(Chrome) 등의 라이벌 브라우저를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랭킹은 앱의 충돌율(crash rates), 미응답율(app-not-responding rates), 와이파이(WiFi) 사용률 등 주요 지표를 기준으로 추산했다. 게시물의 스크린 샷을 보면 브레이브는는 지난 달에 2백만 회 다운로드 된 반면 파이폭스는 553,000회 다운로드 됐다. 현재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레딧에서 BAT(BasicAttentionToken·베이직어텐션토큰) 팁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레딧 유저들은 훌륭한 게시글, 댓글에 BAT를 팁으로 줄 수 있다.

▲ 출처: 브레이브 브라우저 트위터     © 코인리더스



소시오스닷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공식 파트너십 체결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바이낸스: $CHZ)가 스페인 명문 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 파트너십에 따라 2019년 유럽축구연맹(UEFA) 클럽 랭킹 4위를 기록한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블록체인 기반의 팬 참여 및 보상 플랫폼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팬 토큰을 발행하는 첫 번째 라리가(LaLiga) 팀이 된다. 소시오스닷컴은 유벤투스, 파리 생제르망, AS 로마,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이미 파트너 계약을 맺고 해당 구단의 팬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다.  



알고랜드 재단, EIP 검토 작업 착수

 

튜링(Turing)상 수상자인 실비오미칼리(Silvio Micali) MIT 교수가 개발하는 지분증명(POS) 기반 블록체인 프로토콜 프로젝트 알고랜드(Algorand) 재단이 10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경제개선건의(Economic Improvement Proposals·EIP)를 공유했다. 이에 따르면 알고 캐피탈(Algo Capital)은 지난 6일 노드 운영자들에게 지급되는 하루 보상(linear daily reward)을 2년 만기에서 5년 만기로 늘리자는 EIP-09032019AC를 제안했다. 폴리비우스캐피탈(Polybius Capital)은 9일 노드 보상 일정을 충분히 고려할 수 있도록 30일의 조정 기간을 갖자는 EIP-09092019PC를 제안했다. 이와 관련 알고랜드 재단은 "오는 16일 오후 12시(싱가포르 시간)까지 해당 EIP를 검토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피드백을 부탁한다"고 공지했다.

 

 

 

익명성 강화 암호화폐 그린, 3.0 버전 출시 예정

 

익명성 강화 알고리즘 밈블윔블(Mimblewimble) 기반 익명성 강화 암호화폐 그린(GRIN)이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2020년 1월 15일 경 3.0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공지했다. 두 번째 하드포크 업그레이드는 블록높이 524,160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에 앞서 그린은 지갑, 노드, 채굴툴 등을 최소 3.0 버전까지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김진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IEO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