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상금

검색

골드만삭스,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 매니저 채용..."자체 코인 나올까"

가 -가 +

이선영
기사입력 2019-07-11

 

세계 최대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Goldman Sach)가 디지털 자산 프로젝트(Digital Asset Project) 매니저를 채용하는 공고를 내면서 자체 코인 출시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 골드만삭스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1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채용 공고(job openings)를 통해 "프로젝트 매니저는 분산원장기술(distributed ledger technology)에 대한 종합적인 로드맵을 개발하고, 블록체인 관련 상품, 기술, 시장에 대한 이해를 향상, 심화하는 역할을 맡는다"고 밝혔다.

 

또한 프로젝트 매니저는 전 부서에 적용할 프로젝트를 추진하기 위해 여러 부처와 논의를 진행하며 사업의 범위와 방향을 결정하는 데도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핵심 역량으로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 분산원장기술, 자본시장, 금융서비스 규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요구하고 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미디어 더 블록은 골드만삭스 내부 관계자들을 인용해 "JP모건의 JPM코인과 같은 디지털 자산 출시와 연관이 있다"며 "글로벌 자금 거래를 효율화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최근 골드만삭스 CEO 데이비드 솔로몬(David Solomon)은 JP모건체이스와 같은 암호화폐 개발 가능성을 열어두는 발언을 내놨다. 솔로몬 CEO는 "현재 암호화폐 분야를 연구하고 있다"며, 스테이블코인과 자산 토큰화를 결제 시스템이 나아갈 방향으로 특별히 언급하기도 했다.

 

이선영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텔레그램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