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검색

[암호화폐 선호도]"기관은 비트코인 VS 트위터리안은 리플"

가 -가 +

김진범
기사입력 2018-10-06

 

 

 

 

기관투자자는 비트코인(BTC)을 선호하는 반면 암호화폐 트위터리안(트위터를 사용하는 누리꾼)들은 리플코인(XRP)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은 월가 첫 암호화폐 전문 분석업체인 펀드스트랫(Fundstrat)의 설문조사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

 

이번 펀드스트랫 설문조사는 25개 기관투자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과,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관심 유저를 대상으로 실시한 것 등 두 가지로 진행됐다.

 

설문 조사 결과 54% 기관들은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이라고 답한 반면 트위터 투표자들은 44%에 그쳤다. 흥미롭게도 기관투자가들이 2019년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더 낙관적이었던 것. 하지만 기관들과 트위터 투표자들 모두 비트코인이 이미 바닥에 도달했다고 믿고 있었다.

 

또, 2019년 최고 실적를 낼 암호화폐에 대한 질문에 기관투자자는 59%가 비트코인을 선택했다. 이더리움(ETH)은 8%로 3위에 그쳤고, 이오스(EOS)는 18%를 기록했다. 이에 반해 트위터리안은 46%가 리플이라고 답했으며, 그 뒤로 비트코인(31%), 이더리움(15%), 이오스(8%) 순이었다.

 

이밖에 암호화폐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 요인(macro factor)으로 중앙은행(central banks)을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답했으며, 뒤이어 이머징 마켓(emerging markets), 지정학적 긴장감(geopolitical tension), 미국 달러화(US dollar) 순이었다.

 

김진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IEO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