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뉴스/업비트] 숫자로 보는 오늘의 비트·알트코인 (1월 18일)

가 -가 +

이선영 기자
기사입력 2022-01-18 [10:21]


비트코인(Bitcoin, BTC)이 지난 24시간 동안 특별한 호·악재가 없이 2% 가량 하락하며 42,000달러선에 머물러 있다.

 

1월 18일(한국시간) 오전 10시 15분 기준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글로벌 비트코인(BTC, 시총 1위)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1.28% 하락한 42,395달러를 기록 중이다. 시가총액은 8,020억 달러이며, 도미넌스(시총 비중)는 39.6%이다.

 

같은 시간 이더리움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2.79% 하락한 3,234달러를 기록 중이다. 시가총액은 3,847억 달러이며, 도미넌스(시총 비중)는 19%며, 리플은 24시간 전 대비 1.1% 하락한 0.7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 전망과 관련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미국 투자업체 인베스코 소속 애널리스트 폴 잭슨(Paul Jackson)이 최근 "암호화폐 거품이 터지면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3만 달러 아래로 하락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전망했다. 

 

그는 "오늘날 비트코인의 대규모 마케팅을 보고 있자면 1929년 대공황 당시 증권 중개인들의 활동을 떠올리게 한다. 올해 비트코인이 3만 달러 아래로 하락하는 것을 상상하는 데 큰 무리가 없다고 생각한다. 적어도 30%의 가능성은 존재한다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비트코인 3만 달러 반납 시나리오가 확실하다고 말할 수는 없다. 지난해 우리는 비트코인이 1만 달러 가격대 아래로 떨어지는 것에 대해 얘기했지만, 결국 비트코인은 약 6만 9천 달러까지 상승하며 신고점을 경신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 비트코인(Bitcoin, BTC)을 비롯한 대부분 알트코인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더리움(Ethereum, ETH)의 강력한 경쟁자인 카르다노 에이다(Cardano, ADA)가 나홀로 질주하고 있다.

 

ADA 가격 급등에 대해 암호화폐 전문매체 AMB크립토는 탈중앙화 거래소(DEX), 탈중앙화 금융(DeFi), 메타버스 등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카르다노를 채택하고 있고, 또 카르다노의 2022 비전 발표도 도움이 됐다고 진단했다.

 

먼저 카르다노에 기반을 둔 DEX인 선대이스왑(SundaeSwap)이 20일 메인넷을 출범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디파이(DeFi) 프로토콜인 VyFinance(VYFI)도 네트워크에 첫 선을 보였다. VIFI는 자동으로 이익을 확보하고 KYC 없는 스테이킹 기능을 도입한다. 

 

또 대체불가토큰(NFT) 거래를 수행하고 있는 메타버스 프로젝트 파비오(Pavia)도 카르다노에 안착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카르다노 기반 메타버스 프로젝트 파비아의 가상 토지의 60%가 판매 완료됐다. 나머지 가상 토지는 1분기 말 경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파비아는 지난주 카르다노 블록체인 기반으로 론칭했다. 파비아의 가상 토지는 NFT를 기반으로 각각 고유의 좌표를 가지고 있다. 해당 가상 토지들은 지난해 11월과 12일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됐다.

 

카르다노는 최근 2022년에도 확장성, 보안, 탈중앙화라는 '고전적인' 문제들을 꾸준히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비전을 발표하며 투자심리에 영향을 미쳤다.

이선영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Warning: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in /home/inswave/ins_mobile/data/ins_skin/q/news_view_m_coinreaders_com.php on line 257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4 서교제일빌딩 8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