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전문가 린 알든(Lyn Alden)이 2025년 최고 유망 자산으로 비트코인(BTC)을 지목했다.
3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최근 데이비드 린 유튜브 인터뷰에서 알든은 미국의 신용 긴축이 정점을 지나 유동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비트코인이 강한 시장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알든은 “미국이 피크 신용 긴축 단계를 지나면서 유동성 증가로 이어지고 있으며, 중국에서도 더 많은 경기부양이 이뤄지고 있다”며 2025년 상반기에 예상되는 미국 재무부 일반계정(TGA) 변화가 중요한 유동성 변수라고 설명했다. 그는 "부채한도 논쟁의 결과에 따라 TGA 자금 8,000억 달러가 은행 시스템에 재투입될 수도 있다"며 비트코인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인터뷰 중 린은 비트코인이 때때로 유동성과의 상관관계가 끊기는 경우도 있지만, 이는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실현 시가총액을 크게 초과할 때 발생한다고 언급했다. 실현 시가총액은 각 코인이 마지막으로 이동했을 때의 가격을 기록하여 보유자들이 이익 또는 손실 상태에 있는지 가늠하는 지표다.
알든은 "비트코인의 과열 현상이 없는 한 유동성 증가와 맞물려 긍정적 전망이 유효하다"며, 온체인 분석을 통해 비트코인 가치가 과도하게 고평가되지 않았음을 확인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