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본 최근 인기 암호화폐 '트론(TRX)' vs '비트토렌트(BTT)' 트렌드

가 -가 +

이선영 기자
기사입력 2021-09-17 [13:31]

▲ 출처: TRON Foundation 트위터


지난 일주일간 시가총액 23위 가상자산 트론(Tron, TRX)의 시세가 25%가량 급등했다. 트론의 창시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트위터를 통해 깜짝 발표를 예고했기 때문이다. 또, 일각에서는 상승세와 함께 일각에서는 트론의 강세 전망을 낙관하고 있다. 트론 재단은 디앱(DApp·탈중앙화 앱),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점에서 미래 성장 가능성이 밝다는 평가를 받기도 한다.

 

그리고, 트론을 이야기할 때, 트론 재단이 발행하는 파일 공유 플랫폼 비트토렌트(BitTorrent, BTT)를 함께 이야기할 수 있다.

 

현재, 트론과 비트토렌트에 대한 대중의 생각은 어떨까?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와 함께 확인해보자.

 

▲ 출처: 썸트렌드

 

트론 vs 비트토렌트, 언급량 추이는?

9월 10일부터 9월 16일까지 일주일간 트론은 943회, 비트토렌트는 30회 언급됐다.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 출처: 썸트렌드

 

트론 vs 비트토렌트, 이미지와 주요 감성어는?

트론의 이미지는 긍정 83%, 부정 13%, 중립 4%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감성어 중, 긍정적인 표현은 ‘최고’와 ‘높은 점수’, ‘높은 평가’, ‘호평’, ‘1위’, ‘당첨’, ‘좋은 평가’, ‘만족하다’, ‘특별’, ‘감동’, 평화’, ‘좋은 점수’ 등이 있다. 부정적인 표현은 ‘창렬’과 ‘미안하다’가 있으며, 중립적인 표현은 없다.

 

비트토렌트의 이미지는 긍정 0%, 부정 0%, 중립 0%이며, 주요 감성어도 없다. 이는 국내 투자자 사이에서 비트토렌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낮은 것을 시사한다.

 

트론·비트토렌트 관련 주요 이슈

암호화폐 온라인포럼 코인스피커는 트론이 트론 쿨 캣츠(Tron Cool Cats)라는 NFT 프로젝트를 생태계에 추가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트론 쿨 캣츠는 트론 커뮤니티에 임의로 생성된 고양이 NFT 1만 개를 제공한다. 

 

가상 자산 투자 전문 매체 인베스팅큐브는 트론이 주요 저항선인 0.1072달러를 넘어섰으며, 25일 MA(이동 평균선)와 50일 MA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매체는 트론의 강세장이 여전히 펼쳐지고 있으며, 황소 세력이 0.13달러를 다음 주요 저항선으로 정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다만, 0.1달러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강세 전망은 무효가 된다.

 

인베스팅큐브는 다른 기사를 통해 비트토렌트에 최근 형성된 저항선인 0.004546달러에서 피보나치 50% 되돌림선인 0.00536달러로 이동해야 상승세가 더 확고해질 것으로 분석했다. 이어, 추가 목표가는 0.006달러라고 덧붙였다.

 

암호화폐 뉴스 웹사이트 코인쿼라는 트론과 비트토렌트가 ‘비트토렌트 체인(BitTorrent Chain)’이라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위해 협력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비트토렌트 체인은 트론의 디파이와 NFT, 디앱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되며, 오는 10월 30일에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트론·비트토렌트, 오늘의 시세는?

9월 17일 오후 12시 21분 코인마켓캡 기준 트론의 시세는 전일 대비 3.74% 상승한 0.1194달러이며, 비트토렌트의 시세는 0.2% 하락한 0.004052달러이다.

이선영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Warning: count(): Parameter must be an array or an object that implements Countable in /home/inswave/ins_mobile/data/ins_skin/q/news_view_m_coinreaders_com.php on line 257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4 서교제일빌딩 8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