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솔리드프루프, GmbH 지주회사로 거듭나..."디파이 신뢰 수준 향상에 기여할 것"

가 -가 +

이진영 기자
기사입력 2021-09-07 [01:21]

 

포괄적인 KYC(고객신원인증) 및 코드 감사 솔루션 솔리드프루프(Solidproof)가 하이엔드 기술을 사용하여 암호화폐 프로젝트 취약점을 스니핑하는 자동 감사 도구를 출시했다. 

 

솔리드프루프는 철저한 테스트를 수행하고, 심각도(중요, 중간, 낮음)에 의해 발견된 문제를 분류한다. 그 다음 연구 결과를 프로젝트 개발자에게 전달하고, 모든 허점의 봉인을 감독하기 위해 함께 작업한다.

 

이러한 솔리드프루프의 분석 도구는 악의적인 행위자가 악용할 수 있는 스마트 계약의 모든 약점을 계산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는 프로젝트 개발자가 코드(파일 또는 URL)를 업로드하면 자동화된 도구 검사 및 문서가 포괄적인 PDF 보고서에 오류가 표시되는 방식이다.

 

자율 테스트는 프로젝트 개발자에게 이중 트랜잭션 공격과 같은 취약점에 대해 스마트 계약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그러나 자동화된 테스트로 인해 미끄러질 수 있는 코드의 허점을 잡기 위해서는 블록체인 감사 회사의 수동 테스트가 여전히 필요하다.

 

또한 수동 분석은 코드에 대한 일련의 스트레스 테스트로 구성되며, 이는 엄청난 악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사소한 오류가 생길 여지조차도 없다. 이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디파이 프로젝트 구축이 가능해진 것이다.

 

이와 관련해 솔리드프루프 관계자는 "현재 디파이 채택을 늦추는 해킹 사고를 막는데 도움이 될 KYC 및 감사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가오는 프로젝트는 이제 새로운 자동 감사 도구를 탭하여 사용자에게 보안 감각을 제공하고, 신진 생태계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솔리드프루프는 독일 유한책임회사 GmbH의 지주회사가 됨으로써 향후 프로토콜에 높은 신뢰 수준을 도입했다. 이는 독일에서 두 번째로 높은 비즈니스 단계다. 

 

해당 프로젝트 팀은 솔리드프루프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관여해온 관련 커뮤니티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최근 무료 감사 보고서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토너먼트는 2021년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진행되며, 지역 사회가 무료로 감사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에 투표할 기회를 제공한다. 솔리드프루프 감사팀은 토너먼트가 끝난 후 5명의 참가자를 선발하여 자신의 선택 프로젝트를 제안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 100 USDT를 획득하게 된다.

 

이진영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149길 5, 4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