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더리움(ETH), 런던 하드포크發 폭등장 오나

블룸버그 "런던 업그레이드, 이더리움 상승 견인 전망"

가 -가 +

박병화
기사입력 2021-07-30 [13:58]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블록체인인 이더리움(Ethereum, ETH)은 앞으로 1년 동안 많은 업그레이드와 펀더멘털 개선이 예정되어 있다. 이에 다수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이더리움이 2022년까지 4,500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다.

 

2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인 크립토슬레이트는 "영국의 개인금융 종합 비교사이트 파인더(finder)의 최신 분기별 이더리움 가격 예측 보고서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가격이 올해 말까지 4,596달러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고 전했다.

 

파인더는 42명의 글로벌 암호화폐 전문가와 학계 인사들에 대한 서베이를 통해 "이더리움 가격이 2025년 말까지는 17,810달러, 2030년 말까지는 71,763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가격은 패널들이 제시한 가격을 평균한 것이다.

 

패널들은 “비트코인 반감기와 이더리움의 가격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사용사례(use case)가 많아지는 이더리움이 비트코인과 차별화하고 이더리움의 가격이 비트코인보다 더 빠르게 상승할 것이다", “이더리움은 미래 글로벌 금융인프라를 강화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올해 말까지 이더가 1만 달러를 상회할 것이다", “이더리움이 지분증명(PoS)으로 전환하면 공급이 제한되고 비크토인 반감기와 같은 효과를 가지게 된다. 비트코인이 가지지 못한 효용성과 가치저장 기능을 함께 가지게 될 것이다” 등의 이유로 이더리움 강세를 전망했다.

 

또, 파인더에 따르면 패널의 68%는 이더리움 시가총액이 비트코인을 추월할 것으로 내다봤고, 58%는 향후 5년 내에 발생한다고 답했다. 

 

한편 8월 4일이나 5일 예정된 이더리움의 '런던 하드포크(Hard Fork·업그레이드)'가 이더리움 공급 속도를 늦춰 가격 상승을 견인할 전망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런던 업그레이드로 이더리움 연간 공급량이 약 4% 감소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더해 내년 지분증명 시스템으로 전환 후 공급량은 한층 더 줄어들 전망이다. 

 

투자회사 멀티코인 캐피털 공동 창립자 카일 사마니는 "런던 업그레이드는 이더리움 역사상 가장 흥미롭고 중요한 업그레이드 중 하나다. 토큰 공급량 감소로 희소성이 높아져 가격을 부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 자산 전문 투자사 BK캐피탈매니지먼트의 최고경영자인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도 최근 CNBC에 출연해 "이더리움 런던 하드포크는 이더리움의 통화 정책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다. 이에 따른 강세를 전망한다"고 진단했다. 

 

이어 그는 "이번 하드포크를 통해 EIP-1559 도입 후 이더리움은 무제한 공급이라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며, 이는 '가치 저장 수단'으로 거듭날 가능성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더리움 인프라 개발사 컨센시스(ConsenSys) 창업자 조셉 루빈(Joseph Lubin) 또한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선도적인 스마트 컨트랙트(조건부 자동계약 체결) 플랫폼인 이더리움이 8월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기하급수적인 수요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이더리움의 가치가 급등할 것이다"고 기대했다. 

 

그는 "런던 하드포크 이후 이더리움 공급량은 근본적으로 뚜렷하게 감소한다. 또 트랜잭션을 실행하고 네트워크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이더(ETH) 토큰 수요가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어, 하드포크와 맞물려 이더 가치가 크게 상승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관련 기사: '월가의 늑대' 조던 벨포트 "규제는 호재…올해 비트코인·이더리움 100% 가량 급등할 것"

 

7월 30일(한국시간) 오후 1시 45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이며 '톱' 알트코인(비트코인 이외의 코인)인 이더리움(Ethereum, ETH) 시세는 약 2,416달러를 기록 중이다. 현재 이더리움의 시가총액은 2,778억 달러 규모이며, 도미넌스(시총 비중)은 17.7% 수준이다. 이더의 사상최고가는 4,356.99달러이다.

 

박병화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광고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149길 5, 4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