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현물 ETF 다음 타자는 리플?..."XRP, SEC 소송 종결 등 호재 겹치면 1달러 돌파 가능"

가 -가 +

김진범 기자
기사입력 2024-07-24 [09:34]

▲ 리플(XRP)     ©코인리더스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더리움(ETH)의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상장 및 거래를 승인하면서 23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관련 상품 거래가 개시됐다.

 

이와 관련해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워처구루는 "이더리움 현물 ETF가 미국 증시에 출시된 후 또 다른 암호화폐 ETF 출시 가능성도 높아졌다"고 내다봤다.

 

오랜 암호화폐 강세론자인 앤서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는 이더리움(ETH) 상장지수펀드(ETF)의 성공 이후 알트코인이 월스트리트에 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프로페셔널 캐피털 매니지먼트의 CEO 폼플리아노는 CNBC 스쿼크 박스의 인터뷰에서 SEC가 ETH 현물 ETF를 승인하면 더 많은 암호화폐 투자 수단에 대한 문이 열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워처구루는 "이더리움 현물 ETF의 다음 타자가 리플(XRP)이든 솔라나(SOL)이든 이러한 발전은 4분기 XRP 가격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미디어는 "XRP 가격이 본격 상승하기 위해서는 ▲고래의 토큰 장악 ▲기술적 일일 퍼포먼스 ▲SEC와의 소송 종결 등 세 가지 촉매제가 필요하다. 리플랩스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최근 인터뷰에서 SEC와의 소송 종결이 임박했다고 말했으며, 이 같은 호재가 겹치면 1 달러 회복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 경우 XRP는 암호화폐 시장 내 시총 5위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고 예상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7월 24일(한국시간) 오전 9시 30분 현재 시총 7위 코인 XRP는 24시간 전 대비 1.67% 내린 0.59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김진범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4 서교제일빌딩 8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