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6년간 유지된 패턴 돌파 나서나..."XRP 가격 조정 가능성도"

가 -가 +

고다솔 기자
기사입력 2024-07-23 [17:00]

▲ 리플(XRP)


인기 알트코인 리플(Ripple, XRP)이 6년간 유지한 패턴을 돌파할 시기가 임박했다는 주장이 리플 커뮤니티에서 주목받았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에 따르면, 미키불크립토(Mikybull Crypto)라는 가명으로 활동하는 애널리스트가 X(구 트위터)에 리플이 6년간 통합 흐름을 유지한 강세 페넌트를 조만간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며, 폭발적인 랠리가 이어질 것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그는 해당 게시글과 함께 2018~2019년부터 강세 페넌트가 형성되었으며, 그동안 강세 페넌트 패턴 안에서 통합 단계가 이어졌음을 제시하는 리플 차트를 공유했다.

 

매체는 미키불크립토의 전망 외에도 샌티먼트(Santiment)가 공개한 리플의 거래소 공급량 감소 데이터로도 강세 브레이크아웃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투자자가 자산 축적량을 늘리는 추세를 암시한다.

 

그러나 매체는 리플의 실현 가치 대비 시장 가치(MVRV) 비율이 지난 한 달 사이 하락한 점과 거래량이 감소한 점을 두고 강세 흐름이 오래 이어지지 못할 가능성도 언급했다. 현재 시장 심리가 ‘탐욕’을 기록한 점도 조만간 가격 조정이 펼쳐질 가능성을 고려해야 하는 이유로 제시했다.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FX스트리트는 이번 달 리플 토큰 보유량이 1억 개 이상인 지갑 보유자가 2억 개 이상의 리플 토큰을 판매했다는 샌티먼트의 데이터에 주목했다.

 

다만, 리플 보유량이 10만~100만 개인 투자자가 토큰 축적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두고 추후 가격 회복 가능성을 암시한다는 설명을 덧붙였다.

고다솔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4 서교제일빌딩 8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