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펀드 베테랑 "비트코인 조정 일시적...6개월 내 사상최고가 경신할 것"

가 -가 +

이선영 기자
기사입력 2024-07-10 [23:59]

▲ 앤서니 스카라무치/출처: CNBC Television 유튜브


미국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털(SkyBridge Capital) 설립자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는 비트코인(BTC)이 연말까지 10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는 낙관론을 제기했다.

 

스카라무치는 9일(현지시간) CNBC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5만 달러대로 가파른 조정을 거친 후 곧 6천 달러를 돌파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6개월 이내에 사상 최고치(ATH)를 기록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사라진 암호화폐 거래소 마운트곡스(Mt. Gox)가 채권자들과 합의하고 독일 정부가 코인을 매각하는 등의 요인으로 인해 비트코인의 현재 조정은 일시적일 것이라고 스카무치는 예측했다. 

 

또한 스카라무치 FTX 계정 보유자들에게 160억 달러가 반환될 예정인데, 이 중 많은 부분이 다시 비트코인에 재투자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이 큰 상승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여전히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의 펀더멘털에 대해 긍정적이다. 반감기 이후에는 17만 달러가 되겠지만 연말까지 10만 달러까지 갈 수 있다고 생각하며 지금은 이 부진을 극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카라무치는 민주당이 디지털 자산에 대해 소극적인 태도를 보일 경우, 다가오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중요한 표를 잃을 수 있다고 경고하며, 디지털 자산에 집중하는 유권자들의 영향력을 강조했다.

 

이선영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4 서교제일빌딩 8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