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 트레이더, 비트코인 조정 우려..."추가 하락 가능성 커"

가 -가 +

이선영 기자
기사입력 2024-07-07 [22:41]

▲ 피터 브랜트/출처: 트위터     ©코인리더스

 

전설적인 미국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Peter Brandt)이  현재 비트코인(BTC)의 조정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정확한 예측과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로 유명한 브란트는 7일(현지시간) X를 통해 "현재 비트코인의 조정은 2022년 BTC 저점에서 시작된 강세 사이클에서 지금까지 가장 큰 조정이다"고 전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역사적으로 강력한 지지선인 200일 지수이동평균(EMA)이 무너졌다고 지적하며, 더 큰 조정이 진행 중일 가능성을 높다고 분석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최근 비트코인 가격은 시장 청산과 마운트곡스 및 독일 정부의 비트코인 매도 압력으로 인해 58,000달러 아래로 떨어졌다.

 

또한, 비트코인의 최고치를 견인했던 신규 기관 투자가 부족해지면서 하락세를 더욱 악화시키고 있다.

 

브랜트는 비트코인이 주요 지지선을 지키지 못하면 추가 하락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7일(한국시간) 오후 10시 38분 기준 비트코인 1개당 가격은 56,954달러를 나타냈다.

 

이선영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맨위로 갱신

제호:코인리더스 ㅣ 등록번호 : 서울 아,01722 ㅣ 등록일 : 2011.08.01
발행/편집인 : 박병화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진범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4 서교제일빌딩 8층 | desk@coinreaders.com
Copyright 코인리더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