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전문 매체 AMB크립토가 리플(Ripple, XRP)의 리플의 거래 활동 감소 추세에 주목했다. 그 근거로 자산이 지갑에 들어온 수의 시기를 나타낸 MDIA(Mean Dollar Invested Age)에 주목했다. 보통 MDIA는 코인 거래 활동이 없을 때 상승한다.
22일(현지 시각) 기준 리플의 90일 평균 MDIA는 2,083으로 상승하며, 평소보다 블록체인 거래량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온라인 언급 내용을 바탕으로 분석한 가중 심리(Weighted Sentiment)는 약세 심리가 포착되었으나 22일(현지 시각) 긍정 심리로 전환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리플의 수요가 상승하기 시작했음을 암시한다. 소셜 언급량도 증가하기 시작한 것으로 나타났다.
매체는 가중 심리와 소셜 언급량 개선 추세를 고려했을 때 현재 리플은 가격 통합 단계에 있다고 진단했다.
가상자산 뉴스 플랫폼 크립토포테이토도 리플이 0.4달러 지지선과 0.55달러 저항선 사이에서 가격 통합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봉 차트 기준 리플은 현재 삼각 패턴의 하향 경계선인 0.47달러 인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 균형이 유지되고 있다는 의미이며, 브레이크아웃(breakout)이 조만간 펼쳐질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